스토리볼 사용설명서

9화 연재 후에 유료예요

by 스토리볼 , 전희경
연재 후에 유료예요
2013년 8월 28일, 한겨레 신문

스토리볼이 오픈한지 70일이 다 되어 가네요. 이번 주부터는 새로운 작품들이 연재를 시작할 예정이니 찬찬히 들여다 봐주세요.

연재 중 무료, 연재 후 유료

오늘은 조금은 조심스러운 이야기를 드리려고 해요. 스토리볼 오픈 할 때 연재 중에는 무료, 연재가 끝나면 작가와 협의해 유료로 전환한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10월 말부터 작품의 일부가 유료로 전환됩니다.

작가들과 함께 모바일의 특성에 맞는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2개월의 기획을 거쳐 3개월 가까이 제작을 했는데요. 그 덕분에 ‘천개의 공감’과 SNS 공유를 통해 독자분들에게 검증을 받은 좋은 컨텐츠들을 많이 발굴 할 수 있었습니다.

스토리볼에서는 가치 있는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고민의 고민을 거듭했던 작가들에게 일부 창작 비용을 지원했습니다. 일부 유료화 전환이 작가들이 모바일 컨텐츠를 계속 창작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스토리볼은 작가와 협의 하에 유료 비중을 결정하려고 해요. 1~5회까지는 무료, 이후 회차는 작가의 자율 유료화입니다. 스토리 가격은 회차당 100원~1000원이고, 구매 후 5일동안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다만 연재 기간이 긴 특정 작품(장르 소설)의 경우 1~20화까지는 무료로 보실 수 있고요. 21화부터는 유료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스토리볼 유료 결제는?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요일별, 천개의 공감, 인기 리스트 하단에 주황색으로 가격이 표시됩니다. 유료는 작가가 설정한 금액이 표시될 예정입니다.

연재 후에 유료예요 - -

가격을 꾹 누르면 구매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사용하시던 다음 캐시로 결제하실 경우, 확인 버튼만 누르면 바로 결제가 됩니다.

핸드폰 결제를 누르실 경우, 결제정보 처리, 제공 및 이용약관에 동의하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연재 후에 유료예요 - -

스토리볼은 컨텐츠 창작자가 합리적인 수익 구조와 안정적인 창작 환경에서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모바일 유통 플랫폼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스토리볼은 재미있고, 가치 있는 컨텐츠와 서비스의 편의 증대를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할께요.

감사합니다.

  •  연재 후에 유료예요
  •  연재 후에 유료예요
이전 현재페이지 12 다음

- 9화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