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치고 데스런

10화 가능한 만큼 하자, 중상급자의 복근운동

by 조성준

9화차에서 소개한 왕초보의 복근 운동을 충분한 기간 동안 소화해냈다면 조금 진도를 나가서 난이도가 살짝 올라간 이번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복근뿐 아니라 모든 근육운동의 원리는 중력에 저항하는 힘을 늘리고. 그 시간을 늘려 내 몸이, 내 근육이 조금이나마 중력에 버틸 수 있도록 그 힘을 만들어 주는데 있습니다. 반동을 주면 당연히 중력에 저항하는 시간이 줄기 때문에 힘도 근육도 성장이 더디게 된다는 것을 명심하시고요.

9화차에 나간 '크런치와 레그레이즈'의 응용 동작들로. 살짝살짝 바꾸고 더한 것이지만. 강도는 배가 됩니다. 본인의 운동 진도는 어떻게 설정하면 되냐 하면요. 지금 보고 계신 것이 어떤 동작이던. 버겁거나 또는 턱도 없다면.

전단계로 가서 쉬운 것부터 충분히 시간을 가지고 한 뒤에. 다시 도전. 또 도전. 그렇게 얇은 종이를 한 장 한 장 쌓아 나간다는 생각으로 가시면 됩니다. 제가 여러 루트로 여러분께 운동 영상을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만. 참 반응들이 다양합니다.

어려운 운동에는 '사람이 할 수 있는 영상을 올려라' 쉬운 운동에는 '이런 거 말고 운동이 될만한 걸 올려라' 조금 난이도가 있는 운동에는 '어디 몸이 남아나겠냐. 손목, 무릎, 허리 다 나가겠다' 근육의 움직임을 보여주려 디테일하게 찍어놓으면. '몸 자랑하려고 올렸냐'

제 자랑할 거면 저런 초중급자의 운동을 올리겠습니까? 그리고 저 손목도 무릎도 아주 튼튼합니다. 아니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어디 가 안 좋으신 분들 있으시겠죠. 왜 안 좋을까요? 많이 써서 닳아서? 아닐 겁니다. 대부분의 경우 안 써서 퇴화된 것일 겁니다. 제 운동을 접하는 분들은 아직 젊으시겠죠? 몸은 밀어붙이면 그만큼 이내 적응해 냅니다. 해보신 이들은 공감할 겁니다.

돈은 처음부터 금수저로 태어나면 되지만. 몸은 노력한 자만이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팩트이자. 진리입니다.

가능한 만큼 하자, 중상급자의 복근운동

마찬가지로 횟수 세트는 본인이 더 이상 못하겠다 싶은 횟수를 한 세트로 가능한 만큼 하시면 됩니다.

오늘도 파이팅 하시고요. 다음 주에는 더 강한 복근 운동이 소개됩니다.

- 10화 끝 -

작가 정보 조성준작가정보보기 조성준 트레이너는 10년째 25000여 시간의 수업을 하며 일반인들은 굳이 값비싼 퍼스널트레이닝을 받지 않아도 '맨몸운동'만으로도 충분히 몸을 만들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되고, 3년전부터 '데스런 DeSLun'이라는 브랜드로 홈트레이닝과 맨몸운동 영상을 셀프로 제작하고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