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아티스트 with MAKERS

5화 취향 저격, 개성 넘치는 쿨레인 표 피규어

by MAKERS with kakao, 디자인이음

피규어에 담은 역동감과 파워
느껴지세요?

취향 저격, 개성 넘치는 쿨레인 표 피규어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의 작업은 피규어에 관심이 없더라도 한번쯤 본 적 있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비보 이, 농구선수, 뮤지션을 주제로 다이나믹한 분위기를 담아내 남녀불문 빠져들게 하는 매력이 있답니다.

"어떤 컨셉으로 피규어를 만들어야겠다 정한 뒤에는 공부를 많이 해요.비보이 같은 건 제가 잘 모르는 문화였으니까요. 아트토이를 만들기 위해 사람들을 만나고 스포츠 경기도 보며 배워나가죠. 그래서 회사 생활에서는 만날 수 없었을 사람들을 굉장히 많이 만나고 있어요."

취향 저격, 개성 넘치는 쿨레인 표 피규어

작업실에는 그가 제작한 수많은 피규어가 가득했습니다. 특히 운동 선수 피규어가 많아 스포츠 광에게는 마치 천국 같은 곳이었죠. 원숭이 얼굴의 농구 선수 피규어인 '덩키즈'는 그 중에서도 개성이 돋보이는 작품이었습니다.

취향 저격, 개성 넘치는 쿨레인 표 피규어

"농구는 어릴 때부터 워낙 좋아하던 스포츠였어요. 덩키즈는 원숭이의 털까지 실제 같은 재질로 표현한 것이 특징인 피규어예요.원숭이가 동물 중에서는 농구를 가장 잘 할 것 같기도 했고요.제가 원숭이를 좋아하기도 해요. 손오공 같은 만화 캐릭터 덕분이죠."

애니메이션 제작자였던 쿨레인 작가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고 싶어 피규어 디자이너의 길로 접어들었습 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어 행복하다는 그에게 11년의 작업을 담은 아트북은 그만큼 특별한 의미입니 다.

취향 저격, 개성 넘치는 쿨레인 표 피규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이 나오면 아트북을 꼭 사는 편이에요. 캐릭터가 어떤 과정을 거쳐 디자 인 됐는지 볼 수 있거든요. 제 거의 모든 작업을 담은 아트북을 내게 되어 굉장히 뿌듯하네요. 근래 한 일 중 가장 잘 한 일인 것 같아요."

취향 저격, 개성 넘치는 쿨레인 표 피규어

그의 꿈은 피규어 캐릭터로 스탑모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이미 광고를 통해 짦은 애니메이션 이 제작되기도 했는데요.눈이 안 보일 때까지 계속 일하고 싶다는 쿨레인 작가의 피규어가 영상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날을 기대해봅니다.

- 5화 끝 -

작가 정보 MAKERS with kakao진행작가정보보기 자원의 낭비를 줄이고 재고없는 생산을 꿈꾸며, 좋은 아티스트들과 주문생산 방식으로 제품을 만드는 일을 카카오가 시작합니다. 낭비없는 생산과 가치있는 소비, MAKERS with kakao가 앞당기고 싶은 미래입니다.
작가 정보 디자인이음글 ∙ 사진작가정보보기 디자인이음은 '킨포크' 매거진 한국어판과 '베어' 매거진,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감성 실용서를 만드는 출판사입니다. 책 한 권이 전해준 작은 설렘으로부터 새로운 발견의 나날을 만들고 일상의 깊이를 더해 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