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아티스트 with MAKERS

6화 아이다운 상상력으로 그려낸 어른의 마음

by MAKERS with kakao, 디자인이음

마트료시카 인형 속에
속마음을 감춰두었어요

마트료시카를 머리에 쓴 귀여운 동물 그림을 보고 있으면 마음까지 몽글몽글해지는 것 같습니다. 동화를 주로 그리는 최재훈 작가의 작품인데요. 그림 속 무표정한 동물들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집니 다.

아이다운 상상력으로 그려낸 어른의 마음

"저도 그래요. 평소에 거의 표정이 없거든요. 그렇지만 누구나 욱 하거나 격한 감정을 느낄 때가 있잖아 요. 겉으로는 평온해 보이지만 속마음은 다를 때, 순한 사람이 공격적인 마음을 갖는 그런 순간을 그림에 담았어요."

아이다운 상상력으로 그려낸 어른의 마음

그의 그림에는 마트료시카가 자주 등장합니다. 작가는 숨겨진 본심, 감춰진 욕망을 마트료시카로 표현하 죠. 동물이나 사람 캐릭터는 웃고 있는데 마트료시카는 찡그린 표정으로 그려 속마음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강아지나 고양이들도 먹이를 앞에 두면 사나워지곤 해요. 그런 욕구를 마트료시카로 표현했어요. 안에 작은 인형이 들어있는 마트료시카가 마치 속마음을 감추고 있는 것 같아서요."

아이다운 상상력으로 그려낸 어른의 마음

그는 영화를 보면서 영감을 얻기도 하고,딸을 캐릭터 삼아 동화 같은 이야기를 상상해서 그리기도 합니 다.하지만 이런 작품 의도나 숨은 뜻을 몰라도 상관 없습니다.최재훈 작가는 보이는 그대로 작품을 받 아들여주면 가장 좋겠다고 하네요.

아이다운 상상력으로 그려낸 어른의 마음

"사람들 머리 아프게 복잡한 설명을 늘어놓고 싶진 않아요.그냥 느껴지는 대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전 그림을 그리기 전에는 스스로가 기계의 부속품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제가 그림을 그리며 느끼는 재미가 보는 이에게도 전달되면 좋겠어요."

아이다운 상상력으로 그려낸 어른의 마음

이번 주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서는 최재훈 작가의 동화적인 그림이 그려진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 다.익살과 상상력을 더한 매력적인 그림을 매일 보고 느낄 수 있죠.그림 하나로 특별해지는 일상을 경 험해보세요.

- 6화 끝 -

작가 정보 MAKERS with kakao진행작가정보보기 자원의 낭비를 줄이고 재고없는 생산을 꿈꾸며, 좋은 아티스트들과 주문생산 방식으로 제품을 만드는 일을 카카오가 시작합니다. 낭비없는 생산과 가치있는 소비, MAKERS with kakao가 앞당기고 싶은 미래입니다.
작가 정보 디자인이음글 ∙ 사진작가정보보기 디자인이음은 '킨포크' 매거진 한국어판과 '베어' 매거진,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감성 실용서를 만드는 출판사입니다. 책 한 권이 전해준 작은 설렘으로부터 새로운 발견의 나날을 만들고 일상의 깊이를 더해 가고 싶습니다.